시험 편집하기

통진고위키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게시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292번째 줄: 292번째 줄:


===2020년 1학기 1차 지필평가===
===2020년 1학기 1차 지필평가===
첫째날 3학년 1교시는 화법과 작문이었다. 이 시험에서 감독관의 실수로 인해 통진고 사상 초유의 완전 재시험 사태가 벌어졌다. 이 사건의 전조는 예비종이 울릴 때부터 시작되고 있었다. 시험 시작 10분전에는 예비령, 5분전에는 준비령이 울리는데, 준비령이 울릴 때 감독교사는 시험지를 배부하여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예비종이 울리고 나서도 감독관은 교실에 입실하지 않았다. 준비령이 울리기 2~3분전 입실 후 가만히 있었고, 준비령이 울리자 그때부터 천천히 시험지 분배<ref>학생들에게 나눠주는 배부가 아닌 나눠주기 전, 편리함을 위해 시험지를 미리 꺼내 장수별로 준비해놓는 것을 말한다.</ref>를 시작했다. 시험 시작 종이 울렸지만 감독교사는 시험지 분배를 하고있었고 학생들이 시험지를 나눠달라고 얘기하자 그제서야 허겁지겁 시험지를 배부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 배부도 바로 착착 되지가 않고 어떤 줄은 첫 장만, 어떤 줄은 둘째 장만 주는 등 혼선을 빚었다. 그렇게 시험지를 배부하는 데만 많은 시간이 걸려서 약 10분 가량<ref>그 시간에 대해서는 학생마다 진술하는 바가 10분에서 20분까지 다양하다.</ref> 시험이 지연되었고 학생들은 혼란 속에 시험지를 풀어야 했다. 시험종료종은 예정대로 울렸고 감독교사는 생각할 겨를이 없었는지 정시에 답안지를 걷어갔다. 이후 해당 시험장에서 시험을 봤던 3학년 일부 학생들이 학교에 이의제기를 했고 통진고 사상 초유의 재시험이 결정되었다.
첫째날 3학년 1교시는 화법과 작문이었다. 이 시험에서 감독관의 실수로 인해 통진고 사상 초유의 완전 재시험 사태가 벌어졌다. 이 사건의 전조는 예비종이 울릴 때부터 시작되고 있었다. 시험 시작 10분전에는 예비령, 5분전에는 준비령이 울리는데, 준비령이 울릴 때 감독교사는 시험지를 배부하여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하지만 어쩐 일인지 감독교사는 준비령이 울리고도 가만히 있었다. 이윽고 시험 시작 종이 울렸다. 하지만 감독교사는 여전히 가만히 서있었고 학생들이 시험지를 나눠달라고 얘기하자 그제서야 허겁지겁 시험지를 배부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 배부도 바로 착착 되지가 않고 어떤 줄은 첫 장만, 어떤 줄은 둘째 장만 주는 등 혼선을 빚었다. 그렇게 시험지를 배부하는 데만 많은 시간이 걸려서 약 10분 가량<ref>그 시간에 대해서는 학생마다 진술하는 바가 10분에서 20분까지 다양하다.</ref> 시험이 지연되었고 학생들은 혼란 속에 시험지를 풀어야 했다. 시험종료종은 예정대로 울렸고 감독교사는 생각할 겨를이 없었는지 정시에 답안지를 걷어갔다. 이후 해당 시험장에서 시험을 봤던 3학년 6반의 일부 학생들이 학교에 이의제기를 넣었고 통진고 사상 초유의 재시험이 결정되었다.


감독관의 과실이 크지만, 해당 시험장에 있던 학생들도 당시에 시험시간을 조금 연장시켜달라고 요구했다면 유도리 있게 넘어갔을 수도 있는 일이다. 학생이나 교사나 말은 안 해도 그 공간에 있던 모두에 대한 원망이 클 것이다.
감독관의 과실이 크지만, 해당 시험장에 있던 학생들도 당시에 시험시간을 조금 연장시켜달라고 요구했다면 유도리 있게 넘어갔을 수도 있는 일이다. 학생이나 교사나 말은 안 해도 그 공간에 있던 모두에 대한 원망이 클 것이다.

통진고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통진고위키: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