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306호실

통진고위키
김현중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8월 4일 (수) 13:05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통진고로고.jpg 이 문서는 통진고등학교 꿈나루학사와 관련된 문서입니다.
기숙사 내에서 일어난 일에 관해 쓸 때는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치

3층 남자 기숙사에 들어와서 보이는 화장실 옆방이다. 2층에는 그 장소에 사감실이 있다.

그래서 3층 사감실과 2층 사감실을 비교하면 2층 사감실이 훨씬 크다.

역사

지금까지 6호실에서 생활한 사람들의 명단이 캐비넷(들어가자마자 있는 곳)에 붙어있다. (현재는 제거됨)

2020학년도 1분기부터는 기록되어있지 않다. 이제부터 이곳에 기록하겠다.

2020학년도 1분기

2020학년도 2분기

2021학년도 1분기

김현중, 김수환

2020년 2학기

용수민이 퇴사하면서 6호실에는 김현중밖에 남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호실장인지 아닌지 애매한 상황이 마련되었고 김현중은 자신이 호실장 권한대행이라는 직책을 탄생시켜 호실을 운영하였다.

그는 캐비넷 침대 2곳을 썼다고 함. 아무도 없어 정말로 편했다고 한다.

2학기 말 김현중이 잠시 3호실에서 생활하기도 하였다.

2021년 1학기

1학년 김수환이 1호실에서 6호실로 넘어오게 되었다. 당시 김현중은 중간고사 시험기간 동안에 같이 생활한 것이기에 잠은 며칠 연속으로 자지 않았다. 그러나 연등 중간중간에 초콜릿이나 학습자료를 가져오기 위하여 호실에 들어갈 때마다 김수환이 코를 하나도 안 고는 것을 듣고 매우 놀랐다.

진짜 농담이 아니라 코를 거의 골지 않았다. 해봤자 숨 쉬는 소리만 들렸다. 6호실에서 하루 이틀, 같이 잤었을 때에도 매우 편안하게 서로 영향을 받지 않고 자서 지금 생활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한다.

호실장 권한대행으로 김수환을 임명하였다.

김현중이 후배들 들어온 것을 의식하면서 6호실이 매우 깨끗해졌다. 왠만한 호실보다는 깨끗하다고 '생각'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