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점

통진고위키

통진중학교 급식실 건물 1층에 위치한 통진중고등학교[1]의 매점에 관한 문서이다.

교내 최고 인기 시설

통진고등학교와 통진중학교 모두가 사용하는 시설로,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이면 구름떼같은 인파가 몰려들어 물건을 고르고 구매할 때까지 적잖은 시간이 걸린다. 학생들이 가득 차있는 매점을 보면 매출이 궁금해지곤 한다. 또한 가격도 저렴한 편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코묻은 돈을 뽑아먹는지... 아니 매출이 얼마나 뽑히는지 매우매우 궁금하다.

자판기

중학교 신관 문 옆에 있는 자판기도 매점에서 관리한다. 2019년 랜덤 음료 버튼이 생겼다. 솔직히 그거 살 바엔 내사랑알로에를 사먹는게 나은 것 같지만 도박에 중독된 학생들이 랜덤을 끊지 못하고 있다.

2020년 코로나19로 매점이 휴업하면서 자판기도 운영을 안 한다.

2020년 내내 사용금지 표시가 붙어있었다. 2021학년도에는 마침내 철거되었다.

역사

매점의 기원을 아는 학생이 있다면 추가 바람.

몇 번의 개편 및 운영자 교체를 거쳤다.

2020년 코로나19로 임시 휴업 상태이다. 맨날 보면 서있을 틈도 없이 북적거리는데 이 시국에 안 닫는 게 더 이상할 거다.

임시 휴업 상태가 한 없이 길어져서 2020년 내내 열리지 않았고 2021년도 내내 휴업할 것으로 예상된다.

덕분에 통진중에서 진학하지 않은 학생들은 매점을 한 번도 이용하지 못하였다. 대신에 우주카폐가 생겨서 이를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통진고 매점 전설

그거 주세요

2019 매점이 현재로 개편되기 전인 2017년 일이다. 그 당시 매점은 학생이 직접 사고싶은 것을 챙겨서 카운터로 가는 것이 아닌 구조였다.

그 당시 매점에 가서 그거 주세요라고 직원분께 말을 하면 직원분은 처음에는 모른 척을 하다가 슬며시 뒤로 가셔서...

실제로 성공한 학생이 아직 학교에 남아있다. (2019 기준) 2020년엔 모두 졸업해버린 것 같다.

(콜라를 학교 매점에서 판매하는 것은 불법이다.)

난 라면도 사봤는데ㅋㅋ(라면도 불법이다.)

체육복

원래 체육복을 매점에서 팔았으나 탈세신고 때문에 지금은 팔지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신흥 경쟁자

경기도교육청, 2020 어울림공간 조성 학교 12개 선정 통진고등학교가 이번에 새로 선정됐다.

특성화계 건물 1층에 협동조합 형태로 매점이 새로 들어오는 듯하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이 협동조합에 참여한다고 한다. 여름방학동안 벽을 허무는 등 대대적인 공사를 벌였다.

이후 완공되어서 4월에 개방되었다.

각주

  1. 주로 통진중학교가 관리하지만 고등학생도 많이 이용한다